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넷플릭스 태블릿 레노버 탭4 8 플러스 짱이네
    카테고리 없음 2020. 2. 29. 06:44

    제목이 괜히 도발? 적이네요.사실 넷플릭 태블릿이... 따로 있는 게 아니라 저는 제가 그 용도로 산 거예요 나는 태블릿에서 2가지 하는데요. 하 본인은 만화 콘텐츠를 보는 겁니다. 책은 읽지 않습니다. 책은 전자책 단말기를 사용했는데... 그나마 요즘은 거의 종이책을 읽고 정말 읽어야 할 때가 있으면 보통은 핸드폰으로 읽기가 편해요. 그리고 2번째 용도가, 넷플릭스 드라마 보기입니다. 사실 영화는 빔프로젝터로 보고 있어요. 넷플릭스 영화도 빔으로 봅시다. 얼마 전 유출된 브라이트도 얼마 전 빔프로젝터에서 보았습니다. 4K까지 지원할지는 모르나 나의 프로젝터가 FHD니까 그냥은 그 해상도로 봐도 옥자도 그렇고, 해상도가 아주 좋았습니다. 드라마도 가끔 프로젝터로 봅니다. 특히 본인의 배경이 아름다운 드라마는 그렇죠. 넷플릭스 앤의 주변 풍경이 정말 예뻐요. 의상이 본인의 그런 것도 굉장히 신경을 썼어요. 그래서 그런지 큰 화면으로 보니까 다행입니다 근데 드라마는 아무래도 호흡이 길어서 프로젝터로 보면 좀 피곤하더라고요. 그래서 가끔씩 요즘에는 아주 자주 핸드폰으로 봐요. 스마트 폰은 역시 화면이 아쉬워서 적당한 태블릿을 선택하게 된 것입니다.그러나 이는 한달 이상 쉬고 1블록인데. 너희들 무미건조한 블로킹 같군요. (하긴 제 블로그 글이 재밌는 건 아니니깐요.) 아무튼, 그래서 제 이름 기준으로 태블릿을 찾아봤어요. 제 기준은 순수하게 만화 콘텐츠와 동영상 시청을 고려한 거예요. 1째, 해상도는 FHD. 외부 스피커가 드는 것을 택하지. 화면 크기는 8인치 이상. 다른 하드웨어의 스펙은 사실 중요하지 않았어요. 어차피 게요 돌리는 거 본인 무거운 어플 돌리는 거 아니고. 일반 FHD 동영상을 무리 없이 돌릴 수 있을 정도의 하드웨어라면 좋습니다. 종래에는 헬지 태블릿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이 녀석이 8.3인치라고 해상도도 FHD의 사양은 아니지만 동영상을 호전시키려면 큰 무리가 없었습니다. 하지만 만성적인 문제가 제 연구에서 업데이트를 하지 않아서 그런지 언젠가 넷플릭스의 동영상 저장 기능이 계속 오류였어요. 역시 헬지의 고질적인 문제.. 화면이 어둡다는 거죠. 화면을 무리하게 밝게 하면 역시 발열이 심해서 화면이 강제로 어두워집니다. 스트레스가 이만저만이 아니라 새로운 태블릿을... 헉... 이렇게 텍스트를 길게 쓰면 요즘 따라하기 오류 아닌가요? 너희가 길어서 스크롤 내렸다. 이렇게요. 중간중간에 이모티콘도 넣지 않고 사진도 넣어야 하는데.. 하지만 그런 제품 사진은 검색하면 많이 본인이 되기 때문에 제가 쓸 것은 없을 것 같습니다. 그래도 썰렁해서 제 연구에 찍은 사진이라도 한 장 올려야 할 것 같아요.


    >


    >


    제품 사양은 대체로 이렇습니다. 보니까 탭 4 8을 사도 좋습니다. 제 용도로는 아쉬웠던 게 해상도가 HD가 아니었죠. 해상도만 FHD였다면 더 저렴한 8을 샀을 겁니다. 대신 미사용? 이라고 주장하는 리퍼를 샀는데 큰 사고는 없는 것 같네요. 가격이 40%정도 저렴핬 성게 캉입니다.한 가지 단점을 몇 가지 말씀드리면 이렇게 됩니다. 혹시 저와 대등한 용도로 구매하시는 분에게 도움이 될 수도 있습니다. 게이밍 태블릿용으로 구매하시는 분은 다른 리뷰를 참조해 주십시오. 저는 게임에 관심이 없기 때문입니다.1째.꽤 괜찮은 배터리 뭐 매우 오래가는 배터리는 아니지만... 제가 써본 태블릿 중에서는 꽤 오래갑니다. 특히 동영상을 길게 봐도 잘 되는 배터리입니다. 어디에 있든 보조배터리만 가져가면 하루 종일 드라마를 볼 수 있어요.둘째, 외부 스피커 사운드는 나도 모르게 샀는데... 한층 더 돌비의 어린 아이트모스 기술이 도입되었습니다. 뭔가 좋아 보이시네요. 저는 전문가도 아니고 이것을 측정할 장비도 없고 또 비교할 다른 제품도 없습니다만... 넷플릭스를 보고 있으면 소음이 조금 분리된 느낌이 듭니다. 그러니까 대사하고 배경 소음이 따로 들리는 거죠. 마치 4개의 스피커가 있는 감정이 걸립니다. 물론 실제 4조의 서라운드 스피커처럼 소음 분리가 뚜렷한 것은 아닙니다. 하지만 이 정도면 얇고 가벼운 태블릿에 내장된 스피커로 좋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리고 스피커의 위치가 아주 절묘하다. 위아래 스피커가 두 개 있는데 아래 바닥이 아니라 비스듬히 스피커를 배치했거든요. 실제로 영화를 볼 때 손으로 잡으면 스피커를 멈추기도 하는데요. 이러한 구조는 손으로 잡아도 스피커를 끄지 않아도 되는 것입니다. 이건 손으로 잡고 동영상을 보면 왜 좋은지 느껴져요. 또 태블릿을 보고 있는 사람을 향해 스피커가 있기 때문에 역시 소음이 더욱 또렷하다. 물론 외부 스피커가 아주 좋은 태블릿과 비교할 수 없기 때문에 객관적인 평가는 아닙니다. 그냥 이정도면 드라마보기에 좋은거같아요 그 외에는 다른 태블릿도 가지고 있는 장점이기 때문에 언급할 것은 없습니다. 가볍고 SD카드가 확장되어 사양이 충분히 좋으며 외관이나 마감도 좋은 편입니다. 사용은 하지 않지만 지문센서도 있습니다. 그럼 단점을 몇 개나 나열하면 많지는 않아요. 제가 이걸 쓰는 용도가 너무 단순하니까요.1번째는 순정 안드로이드와 같아서... 메뉴 구성과 편의성이 떨어져 불편했습니다. 보통은 제 연구자가 순정 안드로이드를 나름대로 커스텀 하잖아요. 제가 보기에는 순정에서 거의 고쳐지지 않은 것 같군요. 아무것도 고치지 않아서 써보면 불편한게 있어요. 물론 당신을 너무 많이 만져서 이상한 것보다는 낫긴 하지만요.두번째는 작은 것입니다만... 구성품에 고속충전기가 들어 있지 않습니다. 물론 고속 충전기는 모두 집에 1,2대 정도 있는데요. 고속충전을 지원하면서 왜 고속충전기를 안넣어 주는지.. 아쉬웠어요. 번 밖에서... 이건 뽑기운 하나 있긴 한데... 제품이 발열은 없습니다만... 게임을 돌리지 않았기 때문에 고속 충전 시 발열이 좀 있었네요. 저속 충전에는 발열이 없습니다. 충전기가 안 맞을 수도 있는데... 용도가 너무 빈약해서 특히 단점은 모르겠어요. 어쨌든, 별로 도움이 되진 않겠지만 동영상 재생한걸 찍어봤네요. 첫번째, 유튜브 영상에서 FHD입니다. 두 번째 영상은 넷플릭스 영상인데 HD로 추정됩니다. 왜 넷플릭스는 PC 앱에서는 FHD를 지원하는데, 모바하나에서는 FHD를 지원하지 않는지... 돈만 챙기고 바로 지원하면 되겠네요. 솔직히 휴대전화로는 잘 모르겠지만 8인치 태블릿으로는 화질이 잘 떨어집니다. 못 볼 정도는 아니에요. 어쨌든 돌비 아이토모스를 적용한 것으로 유튜브의 소음악 전체이며 넷플릭스는 영화 전체로 설정한 것입니다.


    덧붙여서, 내년부터는 블로킹(블록킹) 열심히 하겠습니다. 저런 스토리는 좀 그래요. 하지만, 이렇게 긴 문장을 쓸 수 있으니까 괜찮아요. 블로그가 있어서 좋지요. 마치 잡지 같잖아요. 그래서 난 블로그를 계속 둘수밖에 없는데.... 여러가지 힘든 점이 있어요. 그건 본인 안에 스토리인데... (웃음)



    댓글

Designed by Tistory.